<
본문 바로가기
육아

지점토 찰흙 놀이-펭귄, 식빵 고양이, 클래식 고양이, 별의 커비, 꼬앵이, 동짜몽

by ☺♺✈⇧ 2024. 2. 4.
반응형

만들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서 지점토 찰흙을 자주 사달라고 하는 편이에요. 평소에는 다이소 지점토 200g짜리 한 개면 잘 놀았었는데 오늘은 3개를 사 왔네요. 이번 포스팅은 아이가 찰흙으로 만든 작품들을 기록해 두기 위해 남겨요.

 

1. 식빵자세 고양이: 지점토+채색

편안한 자세로 웃고 있는 고양이가 있어서 이름을 물었더니 '식빵 고양이'라고 하네요. 식빵을 좋아하거나 고양이의 몸통이 식빵 색이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식빵자세를 하고 있는 고양이를 표현한 거여서 식빵 고양이라고 해요.

 

다이소 지점토로 만든 식빵자세 고양이와 식빵, 고기, 바게트, 생선
식빵 고양이와 클래식 고양이, 먹을거리들

 

식빵고양이와 다른 고양이가 함께 있었어요. 다른 고양이는 그냥 보라색 고양이라고 해요. 식빵 고양이는 클래식 고양이이기도 하대요. 엄마가 빌려온 클래식 책에 고양이가 등장했었는데 그걸 기억하고 만들었대요. 보라 고양이는 앞발을 들고 있기만 한 건 줄 알았는데 오른발이 더 앞으로 나와 있더라고요. 식빵을 잡고 있는 고양이의 발이 왠지 야무져요.

 

 

2. 목이 돌아가고, 날개가 움직이는 펭귄: 지점토+이쑤시개+채색

비록 수동으로 움직여야 하지만, 머리도 돌아가고 날갯짓도 하는 펭귄도 귀여웠어요.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목, 날개, 꼬리가 움직이도록 만들었대요. 몸통을 잡고 들었더니 발이 늘어나길래 들어 올렸더니 양쪽 다리가 빠져 버렸어요. 작품은 만지지 말고 눈으로만 보세요.

 

지점토로 만들고 채색한 펭귄
지점토 위에 색을 칠한 펭귄의 목을 다른 방향으로 돌려 봤어요.
지점토 펭귄의 날개를 조금 비틀어 보았어요.

 

고양이 앞에 있는 빵과 고기, 생선 중에 생선은 고양이는 물론 펭귄을 위한 먹이라고 했어요. 날개를 비틀어 방향을 돌린 펭귄 사진 뒤로 황토색 지점토도 보여요. 황토색 지점토 역시 다이소에서 구매한 제품이에요.

 

 

3. 별의 커비: 흰색 지점토+채색

커비를 좋아하는 아이는 여행지에서나 길에서 인형 자판기를 만나면 커비를 먼저 찾아요. 열심히 지점토를 굴려서 공 모양을 만드는 것은 봤었는데 색을 칠하고 나서 보니 별의 커비였더라고요. 모자도 썼다 벗었다 할 수 있네요. 지팡이 모양 사탕도, 열매도 모두 커비의 것이라고 했어요.

 

다이소 지점토로 만든 커비와 커비의 소품들
모자를 벗은 별의 커비 지점토 작품

 

아이가 식빵 고양이, 관절이 움직이는 펭귄, 커비 등을 만들고 너무 뿌듯해하네요. 그동안 그늘에서 잘 말려둔 작품들을 열심히 촬영하고 기록으로 남겨요. 며칠간 아주 멀쩡하게 잘 보관했던 작품인데 오늘 아이들끼리 놀이인지, 다툼인지를 경계를 알 수 없는 행동을 하다가 고양이의 귀가 똑 부러졌네요.

 

 

 

소중한 작품이 망가져 버린 아이는 속상해하고,
남의 작품을 부서지게 한 다른 아이는 그저 웃네요. 

 

 

 

반응형

 

 

4. 꼬앵이: 황토색 지점토

호랑이 만큼이나 큼직한 고양이의 이름은 '꼬앵이'라고 해요. 이름을 붙인 이유는 '그냥'이라 네요. 머리 위에 고양이 얼굴이 하나 더 있는 상상의 동물 같기도 하고 주먹 만하게 큰 코는 고양이를 호랑이로 보이게 만드는 듯해요.

 

황토색 지점토로 만든 꼬앵이 머리에는 고양이 얼굴이 하나 더 있어요.

 

황토색 다이소 지점토로 만든 덩치 큰 고양이 꼬앵이의 옆모습이에요.

 

 

황토색 지점토는 전곡 선사 박물관에서 만들기 체험을 했었던 주먹도끼를 떠오르게 하네요. 황토색 점토는 오늘 만들어서 그늘에 말리고 있는데 잘 말랐으면 좋겠네요.

 

 

5. 도라에몽 해적판 동짜몽

아이가 '동짜몽', '동짜몽'하길래 무언지 물었더니 도라에몽의 해적판이라고 해요. 동글동글 짜리짜리 몽땅몽땅의 줄임말이래요. 지점토 작품 중에 동짜몽이 빠졌다고 해서 급하게 포함시켰어요.

 

도라에몽의 해적판 고양이 로봇 동짜몽
도라에몽과 닮은 동짜몽을 지점토로 만든 아이의 작품 <옆모습>

 

만들고 싶은 게 많아서 지점토를 자꾸 사달라고 하는 아이들. 도대체 무엇을 만들고 싶은 건지 궁금했는데 작고 귀여운 것들을 만들더라고요. 예전 같았으면 스마트폰의 앨범이나 외장형 하드디스크에 고이 모셔둘 사진들이네요. 아이들도, 저도 언젠가 궁금할 때 다시 찾아볼 수 있도록 포스팅을 해둬요.

 

 

다이소 지점토

품번: 39536

품명: 지점토

대상연령: 3세 이상

중량: 약200g

가격: 500원

판매원: (주)도너랜드

 

 

남은 방학, 아이와 실내에서 하기 좋은 놀이들

 실내 활동이 많은 겨울에 아이와 하기 좋은 활동들이에요. 아이가 만들었던 양초, 피포페인팅, 종이공예 등에 관한 포스팅도 함께 남겨 둬요. 그리고 <아빠와 놀이 실험>이라는 책을 읽고 직접 실험했던 '살아 움직이는 그림 놀이실험'에 관한 포스팅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이야코 DIY 깜찍나라 캐릭터 양초 만들기 호랑이, 펭귄

연말을 맞아 아이가 학교에서 캐릭터 양초를 만들어 왔어요. 2년 전 크리스마스 때 루돌프 캐릭터 양초에 관한 글을 적었었는데 반갑더라고요. 이번에는 호랑이를 만들어 왔고, 펭귄은 예전에

hm25.tistory.com

 

 

[초등학생 선물] 피포페인팅 - 유화그리기

입춘이 지났어요. 추운 겨울 실내에서 아이와 무엇을 할지 고민을 하다가 피포페인팅을 주문했어요. 원래는 동네 다이소에 피포페인팅이 엄청 많이 있었는데 최근에 가보니 종류가 별로 없어서

hm25.tistory.com

 

[아이와 놀이] 종이 공예-겨울철-실내 놀이 추천-Canon creative park

이번 글은 종이 공예에 관한 내용입니다. 겨울철 실내에서 아이와 교감하기 너무 좋은 종이 공예! 아이가 너무 어리다면 결국 모든 과정이 보호자의 몫이지만, 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고 할 수 있

hm25.tistory.com

 

[아이와 놀이] 놀이실험, 살아 움직이는 그림

이번 글은 아이와 쉽게 해 볼 수 있는 놀이 실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현재 기온은 영하 9도네요. 한겨울에 비하면 강추위도 아니지만 최근의 포근함과 달리 너무 춥네요. 겨울철 아이와 할 수 있

hm25.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