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율동공원 호수 공원 둘레길 걷기, 황톳길 맨발 걷기로 힐링하세요.

by ☺♺✈⇧ 2023. 10. 1.
반응형

이번 글은 마음이 편안해지는 호수 주변 걷기, 가을 분위기가 느껴지는 공원 산책, 분당에 있는 율동공원에 새로 생긴 황톳길 이용 등에 관한 내용이에요.

옅은_녹색과_짙은_녹색의_나뭇잎이_어우러진_율동공원_호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 율동공원의 호수

 
평소에는 번지점프대 쪽에서 오른쪽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했어요. 호수, 분수대와 요한성당을 번갈아 바라보면서 쉬는 거죠. 오늘은 시선을 평소와 달리 왼쪽으로 돌려 봤어요. 새로운 그리고 아름다움 풍경이 펼쳐졌고 마음이 편안했어요.



남녀노소, 반려동물까지 어우러지는 공원이라는 공간


율동공원이 조성될 당시 저수지의 물을 거의 뺀 모습이 기억 속에 생생해요. 공원화된 지 20년이 넘었네요. 정말 오랜만에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공원을 천천히 걸었어요. 공원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경험을 안겨 주는 곳이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새롭게 조성된 백세 건강 황톳길을 맨발로 거니는 노부부, 강아지와 산책을 하는 사람들, 유모차에 아이를 태우고 거닐며 이야기를 나누는 젊은 부부, 데이트 중인 연인, 잔디 광장을 뛰어놀거나 공놀이를 하는 아이들의 천진한 모습이 생동감 있게 느껴졌어요.
 
강아지와 산책하는 사람들도 많아서 강아지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기도 했어요.
 

맨발 황톳길


성남시에서 맨발 황톳길을 여러 군데 조성했어요. 율동공원은 번지점프대와 조형물 광장 사이에 시작점과 발을 씻을 수 있는 시설이 있어요.

율동공원 맨발 황톳길


줄지어 서 있는 사람이 많아서 놀랐어요. 대부분 걷기를 마치고 씻기 위해 기다리는 분들이셨어요. 발목까지 황토로 덮인 모습이었어요. 신발장과 세족 시설이 있었어요.

수건만 챙기면 준비 끝!

흙길에서 맨발 걷기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맨발로 걷는 분들을 자주 보게 돼요. 맨발 걷기, 황톳길 모두 당뇨족, 당뇨병성 족부 질환이 있다면 유의하셔야 해요. 오히려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대요.


황토의 효능

  • 해독작용
  • 통증완화
  • 혈액순환 개선
  • 항균작용

 

대형견을 보고 설렜어요.


율동공원에는 반려견 문화 공간이라는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유모차에 탄 반려견을 만나는 것도 이제는 낯설지 않은 풍경이에요. 커다란 SUV, 픽업트럭 등에서 대형견이 내리는 모습은 넋을 놓고 바라보게 되더라고요. 듬직한 모습에 설렜어요.

버드나무의_가지가_길게_늘어져_있고_물이_잔잔하게_흐르고_있는_냇가
율동공원 소형 주차장에서 공원으로 가는 길
다람쥐_세_마리_모형으로_어린_아이들에게_인기가_많은_사진촬영_장소
율동공원의 포토존 중 하나인 다람쥐 가족 모형

 

반응형

 

8개의_나무기둥이_3미터_정도의_높이로_설치되어_있고_간격에_따라_뱃살의_정도에_따라_지나갈_수_있게_만들어_놓은_조형물
당신의 건강은 안녕하십니까? 뱃살 둘레가 얼마이건 모든 공간을 자유롭게 드나든 아이들
번지점프를_할_수_있는_철골조형물
철거 예정이라는 율동공원의 상징 중 하나인 번지점프대
잔디밭_위에_조각상이_군데군데_놓여_있는_율동공원_조형물_공원
율동공원 조형물 광장


공원 산책과 책테마파크 도서관 방문은 무엇보다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면서도, 나를 찬찬히 돌아보고 보듬어 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동안의 긴장과 지친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이 들어 정말 감사한 시간이었어요.

왼쪽에는_책장이_있고_오른쪽에는_소파가_있어_앉아서_책을_읽을_수_있는_율동공원_책테마파크의_실내
율동공원 책테마파크 도서관
130미터_높이까지_분수를_쏘아올리는_율동공원의_분수대
130m까지 올라가는 율동공원 분수대
사람을_겁내지_않는_오리_두_마리가_뒤뚱뒤뚱_좌우로_걷고_있는_모습을_찍은_사진
사람을 겁내지 않는 율동공원에 살고 있는 오리들
파란_하늘과_기와지붕_그리고_바람이_불면_종소리가_나는_잉어모양의_풍경
점심식사를 했던 율동킬국수집의 픙경 소리가 좋았어요.

 
이번 글에서는 늦 여름과 초 가을을 함께 느낄 수 있었던 율동공원의 풍경과 새로 조성된 맨발 황톳길 소식 등을 적었어요.

다음 글에서는 율동공원 책테마파크 도서관 이용 정보에 대해 자세히 다루려고 해요. 숲 속 작은 도서관 느낌도 들고 잘 꾸며놓은 서재 같기도 했어요. 아늑했고 나만 알고 싶은 비밀공간 같은 느낌도 들었던 율동공원 책 테마피크였어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성남시 분당 율동공원 새해 첫날 눈 내린 호수 풍경

성남시 분당 율동공원 새해 첫날 눈 내린 호수 풍경

2022년 새해 첫날 눈 내린 율동공원 운치 있네요. 요즘 놀이터는 색감도 예쁘고, 모양과 구성이 정말 다양한 것 같아요. 아이는 공룡에 대한 애정이 조금 식었어요. 용수철의 반동이 재미있는 이

hm25.tistory.com

[아이와 놀이] 연 날리기, 연 날리기 좋은 곳 추천!

[아이와 놀이] 연 날리기, 연 날리기 좋은 곳 추천!

Especially for you! 일상의 소소한 경험이 수많은 분께 경제적 도움과 심리적 위안이 되길 꿈꿉니다. 이번 글은 연 날리기, 연 날리기 좋은 곳에 관한 내용입니다. 겨울 놀이하면 팽이치기, 썰매 타기

hm25.tistory.com

[서울 아이와 가볼 만한 곳] 한국의 집_전통 결혼식, 남산골 한옥 마을

[서울 아이와 가볼 만한 곳] 한국의 집_전통 결혼식, 남산골 한옥 마을

이번 글은 청명한 가을날 다녀온 '한국의 집 결혼식'에 관한 글이에요. 전통 혼례는 한국 민속촌에서 재연하는 모습을 관람한 이후에 처음인 것 같아요. 아이와 가볼 만할 것 같아서 축의금을 두

hm25.tistory.com

 
율동공원 종합안내도

율동공원 종합안내도

 
 
지도상 A주차장은 율동공원 소형주차장이에요.
국군수도병원, 새마을연수, 먹자골목 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말에는 주차허용구간으로 도로의 하위 1개 차로를 지정해 두고 있어서 길가에 주차된 차가 많아요. 
 
 
주차 허용 구간 운영

  • 토,일, 공휴일 08:00~24:00 하위 1개 차로 

 

 
 
장안중학교, 장안타운 쪽에서 들어가는 주차장이 지도상 B주차장이고 율동공원의 대형주차장이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