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부템] 다이소 무소음 스톱워치 후기

by ☺♺✈⇧ 2024. 2. 6.
반응형

냉장고의 철판에 무소음 스톱워치를 붙여 봤어요.

 

 

 

 

순공부 시간을 파악해서 집중력의 정도를 알 수 있어요.

시계, 알람, 타이머로 동시에 사용 가능한 다이소 무소음 스톱워치를 구입했어요. 초등학생 아이의 집중력을 키우고, 공부 습관을 들이기 위해 샀는데 며칠 새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어요. 집중의 정도, 순공부 시간 등을 파악하기 위해 수험생들이 애용하는 공부템인데 초등학생에게는 아직  건전지는 별매예요. AAA 건전지 2개를 별도로 준비하면 돼요.

 

 

 

크기는 7.4cm*7.2cm 정도이고,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이에요. 뒤에 자석이 붙어 있어서 철판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어요. 수험생이 공부용으로 사용해도 좋겠지만, 요리할 때 조리 시간 확인용 타이머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기름이 튀더라도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아트박스 같은 펜시 전문점에서 알아보니 고등학생 수험용 타이머는 가격이 제법 나가더라고요.

 

 

 

음소거 설정을 꼭 해주세요.

알람 소리가 많이 크고 우렁차요. 버튼을 누를 때마다 삑! 삑! 거리는데 소리가 정말 커서 깜짝깜짝 놀라요. 도서관이나 스터디 카페 등에서 사용할 때는 음소거가 필수예요.

 

다이소 무소음 스톱워치 검정색 제품

 

다이소 무소음 스톱워치는 3가지 색상이 있어요.검정색, 흰색, 분홍색인데 흰색은 특히 깔끔한 것 같아요. 포스팅한 제품은 검정색이에요.

 

 

 

플래시 알림 기능이 있어요.

음소거 기능을 켜고 사용할 때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파란색 불빛의 플래시 알림 기능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다이소 무소음 스톱워치는 음소거 모드에서는 버튼을 누를 때마다 푸른색 라이트가 켜져요

 

 


뒷면에 자석과 거치대가 있어요.

다이소 무소음 스톱위치는 뒷면에 띠자석이 붙어 있어서 철판이나 냉장고에 붙일 수 있어요. 그리고 거치대가 있어서 책상이나 탁자에 세워 놓고 사용할 수 있어요. 거치대 고정핀이 약해서 부러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다이소 무소음 스톱워치의 가격

다이소 무소음 스톱워치의 가격은 3,000원이에요. 시계, 알람, 타이머가 모두 가능한 스톱워치 제품치고는 저렴하네요. 전체적인 몸체에 비해 시각 표시창이 작은 느낌이 들었어요. 물론 2만원~3만원대 제품의 시각 표시창이 더 작은 경우도 많이 있어요. 공부에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된다면 꼼꼼히 따져 보고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세요.

 

 

 

반응형

 

무소음 스톱워치 사용법

[시계 모드]
1. 시간/분/초를 눌러 시간 조정하기.

2. 시간 수정: 시계/타이머를 눌러 시계모드를 선택하고 시간/분/초를 조정

[음소거 설정]
1. 음소거 설정: 시계모드에서 초기화/플래시알람을 누르기.

  (오른쪽 상단의 파란색 표시등이 깜박거리며 음소거로 설정됨)
3. 음소거 해제 : 초기화/플래시알람을 한번 더 누르면 

[타이머 모드- 카운트다운]
1. 타이머 모드 선택: 시계/타이머를 눌러 타이머 모드 선택하기.

2. 타이머 시작: 시간/분/초를 눌러 타이머 설정 후 시작/정지를 누르기.

  ( 시간이 다 되면 타이머가 60초 동안 울림)

3. 타이머 멈추기: 시작/정지를 누르기.
4. 초기화/플래시알람을 다시 누르면 마지막 레코드(메모리 가능)를 표시함.

5. 카운트 다운 시작: 시작/정지를 눌러 시작하기.

[타이머 모드 - 카운트업]
1.  COUNT UP: 시계/타이머를 눌러 타이머모드 선택 후 시작/정지를 누르기.
2. 멈추기: 시작/정지를 누르기. 

3. 기록 삭제: 멈추고 나서 초기화/플래시알람을 누르기.

 

 



[알람 모드]
1. 알람 설정: 시계/타이머를 눌러 알람모드 선택하기.

2. 시간/분/초를 눌러 시간을 설정하고 시작/중지 누르기.

  (알람은 최초 0:00:00으로 표시됨)

4. 시작/중지를 한 번 더 누르면 알람 설정이 취소되고, 초기화/플래시알람을 누르면 알람시간 기록이 삭제됨.

5. 알람이 오면 벨이 울리며 Time's UP 아이콘이 화면에 나타남.

6. 알람 중지: 시작/중지 누르기.

  (시작/중지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60초 후 깜박이며 자동으로 중지됨)

[알람 모드- 스누즈 기능]
1. 스누즈 기능 설정: 알람모드에서 알람이 설정된 상태에서 초기화/플래시알람을 눌러 주기.
2. 스누즈 기능 중지: 알람이 울릴 때 시작/중지 버튼 누르기.

  (알람이 올 때 누르지 않으면 5분 간격으로 최대 8회까지 반복됨)

[화면 ON/OFF]
1. 화면 끄기: 시계모드에서 시작/중지를 3초간 누르기.
2. 화면 켜기: 시작/중지를 다시 1초간 누르기.



스누즈 기능이란?

스누즈(snooze)는 잠깐 자다, 눈을 붙이다는 뜻이에요. 알람 시계에서 스누즈 기능은 낮잠이나 잠깐의 휴식을 취할 때 필요한 기능이에요. 꼭 일어나야 할 때 도움을 줄 거예요. 하지만 음량 조절은 필수예요. 다이소 무소음 스톱워치에서는 5분 간격으로 최대 8회까지 반복한다고 하니 잠들었다가도 깰 수밖에 없겠어요.

 

 

 

다이소 무소음 스톱워치의 단점

1. 크지만 감성적이지 못한 삐, 삐하는 소리

2. 버튼을 누를 때마다 흐릿해지는 시각 표시창

3. 내구성이 약한 거치대

 

위의 단점에도 불구하고 구입을 해야 하는 이유는 3천원의 저렴한 가격이 될 것 같아요.

 

 




순공부 시간의 파악까지는 아니고, 아이 스스로 집중하는 시간을 눈으로 볼 수 있기를 바라며 구입했어요. 이상으로 초등학생의 공부 습관을 들이기 위해 연습용으로 구입한 공부템, 다이소 무소음 시계, 알람, 타이머, 스톱위치에 관한 포스팅이었어요.

 

 

 

 

[학용품] 공부템 소개_다이소 인덱스 2종_파스텔 인덱스 플래그 스티커, 롱인덱스 북마크 하이라이터 스티커

 

[학용품] 공부템 소개_다이소 인덱스 2종_파스텔 인덱스 플래그 스티커, 롱인덱스 북마크 하이라

이번 글은 인덱스 스티커에 관한 글이에요. 가장 기본적인 인덱스 플래그와 책에 밑줄을 긋는 대신에 깔끔하게 밑줄을 붙였다가 뗄 수 있는 롱 인덱스 북마크를 소개하려고 해요. (인덱스, 플래

hm25.tistory.com

[수험생 필수템] 다이소 수능 시계 & 카시오 수능 시계 비교, 가격 정보

 

[수험생 필수템] 다이소 수능 시계 & 카시오 수능 시계 비교, 가격 정보

수험생 시계, 수능시계는 고3 학생들만 사용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직접 구매해서 착용할 일이 생겨서 후기를 남기게 됐어요. 사실 아이의 다이소 시계가 있어서 그걸 착용하고 면

hm25.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