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육아

[초등학생 선물]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

by ☺♺✈⇧ 2023. 3. 6.
반응형

초등학생에게 선물한 레진아트 세트에 관한 내용이에요. 동네에 있는 대형서점에서 구매하려고 했는데 '크리스털 레진아트' 제품이 있었지만 아이가 원하는 레진아트 제품이 없었어요. 그래서 온라인으로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를 구입했어요.

 

빅 레진아트로 만든 베어브릭, 포포베를 닮은 곰돌이 모형

 

베어브릭 키링, 포포베 키링과 흡사한 모양의 곰돌이 열쇠고리 만들기가 가능한 실리콘 틀이 있었어요. 열쇠고리로 만들진 않았고 곰돌이 모양 그대로 친구에게 선물할 거라고 하더라고요.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는 초등학생 여자 아이에게 선물했어요.

아이가 주말을 이용해 정말 즐겁게 만들더라고요.

 

색소가 사용되고 레진이 굳기 전에는 점성이 있어서 끈적이는데 정리를 깔끔하게 잘해놓았더라고요.

너무 대견하네요.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 제작 후에 더러워진 실리콘 틀

 

사진에 올린 몰드와 실리콘 틀은 모두 작품을 만든 이후에 찍었기 때문에 지저분함의 정도를 어느 정도 가늠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를 이용해 만들기를 마친 후 색소통과 파츠의 모습

 

아이가 정리를 잘하지 못한다면 아이의 손은 물론 옷과 바닥 등이 더러워질 수 있어요

 

 

1. 곰돌이 모양 열쇠고리 만들기

막대로 기포를 잘 제거하고 UV램프를 3분 이상 비춰서 굳혀 주는 작업이 중요하더라고요. UV 램프는 절대로 눈을 향해 비추면 안 돼요..!! 실리콘 틀에 정성스럽게 레진 젤을 도포하고 UV 램프를 쏴줍니다.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에 포함된 색소, 레진 젤과 데코 재료를 이용해 만든 파란색 곰돌이 모형

 

어떻게 만드는 건지 물었더니 고운 목소리로 "레진을 1/2 만큼 넣고, 색소와 색소를 섞어 조색을 하고, 펄을 넣고 또 그 위에다 레진을 바르고, 굳히면 돼요."라고 한 호흡으로 말하네요.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에 포함된 색소, 레진 젤과 별 모양 데코 재료를 이용해 만든 노란색 곰돌이 모형

 

곰돌이마다 크기와 모양이 다른 데코 재료를 넣어서 만들었고 조색을 달리 했더라고요.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에 포함된 색소, 레진 젤과 데코 재료를 이용해 만든 모형 곰 세마리

 

친구도 레진 아트를 하게 해주고 싶다며 집에 데리고 와서는 하늘색 곰돌이를 뚝딱 만들었네요.  곰돌이 모형 주변에 있는 투명한 곰 젤리 모형, 꽃 모형 등은 모두 투명한 레진으로 만든 자석이에요.

 

 

 

2. 스마트 그립톡 만들기

레진 아트의 장점은 레진 젤을 이용해서 다양한 파츠를 이어 붙일 수 있다는  거였어요. 데코 재료도 아기자기하게 많아서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작품을 만들더라고요.

 

UV 레진 젤, 스마트 톡, 실리콘 틀로 찍어낸 곰돌이 모형 등

 

아이가 만들기를 잠시 멈추고 다른 할 일을 하고 있을 때 찍은 사진에는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에 들어 있는 다양한 재료들이 보이네요.

 

 

3. 목걸이 만들기

목걸이 사진을 보고 아이가 흡족해하네요. ^^ 다시 봐도 예쁘게 잘 만들었다고 좋아했어요. 금색으로 된 하트 모양의 틀이 들어 있었고 레진 젤, 스티커, 데코 재료 등을 조합해서 만들었다고 해요.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를 이용해 만든 하트 모양 목걸이

 

LOVE 단어, 장미 모양의 사진 등은 모두 스티커예요. 집게를 이용해서 레진 젤에 넣고 그 위에 다시 레진 젤을 도포해서 완성한 작품이네요.

 

 

 

4. 빅 레진아트 세트 구성품

크리스탈 레진아트를 구입하지 않고 빅 레진아트 세트를 구입한 이유를 물었는데 그냥 빅 레진아트가 좋았다고 하네요. 제가 찍어 놓은 사진은 지저분하다면서 아이가 직접 찍은 사진을 보내왔어요.

 

레진아트를 한 직후에 지저분해진 실리콘 틀과 도구들

 

아래 사진이 아이가 보내온 사진인데 밝아서 더 깨끗해 보이는 것 같기도 하지만, 처음 샀을 때 실제로 이렇게 깨끗하고 예쁜 모습이었어요.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 새 제품의 모습

 

아이가 직접 고르고 이틀에 걸쳐서 몰입해서 놀았던 제품이어서 정리해 둬요. 덕분에 아이와 대화도 나누고 좋은 시간을 보냈네요.

 

나만의 빅 레진아트세트를 처음 배송받고 아이가 직접 찍은 사진

 

 

부록: 레진아트 제작 순서 및 설명서

제품 상자 안에는 '빅 레진아트세트 설명서'라고 적힌 종이가 들어있고 목걸이 만들기, 스마트 톡 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에 관한 설명서와 UV 램프 사용 유의 사항 등이 자세하게 적힌 설명서가 들어 있어요. 상자 뒷면에도 레진 아트 색소 넣기, 자석 홀더 만들기, 유리잔 레진아트에 관한 내용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적혀 있어요. 

 

나만의 빅 레진아트 세트에 동봉된 설명서 중 스카트 톡 만들기에 관한 내용

 

아래 사진은 상자의 뒷면에 적혀 있는 설명이에요.

 

빅 레진아트세트 상자의 뒷면

 

상자의 뒷면에 적힌 설명을 옮겨 적어 봤어요.


1. 레진 아트 색소 넣기

1) 삼각 트레이에 적당량의 레진 젤을 부어주세요.

2) 펄 가루를 넣어주세요.

3) 조색제를 넣어주세요. (극소량만 넣어주세요)

4) 가루를 넣어주세요.

5) 동봉된 막대로 충분히 저어 색소와 데코 가루가 충분히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 본 순서는 이해를 돕고자 순서를 정했으나, 레진 젤을 넣은 후 취향에 따라 데코 가루, 스팽글, 조색제를 순서 없이 넣어주셔도 됩니다.

 

 

2. 자석 홀더 만들기

1) 원하는 몰드에 조색된 레진 젤을 ½ 정도 채워주세요. (원하는 색의 레진 젤을 조색해 주세요.)

2) 막대로 기포를 빼주고 레진 젤을 구석구석 넣어주세요.

3) UV 램프 최소 3분 이상 비춰 굳혀주세요.

4) 동봉된 자석을 위치를 잡아 올려주세요.

5) 자석을 덮을 만큼 개성 넘치는 레진 젤을 부어 UV 램프로 3분 이상 굳혀주세요.

6) 나만의 자석 홀더 완성!

 

 

3. 유리잔 레진아트

집에 있는 유리잔 & 병을 예쁘게 꾸며 보세요~ (유리잔은제품에 들어있지 않습니다)

1) 투명유리잔, 병뒷면에 레진 젤을 펴서 발러 주세요

2) 동봉된 플라워 필름을 데코에 맞게 가위로 오려주세요

3) 데코 필름을 사진과 같이 진한 색상이 아래로 내려가도록 펄가루& 데코가루와 같이 꾸며주시고, 그 위에 다시 한번 레진젤을 조금 뿌려 필름이 덮이도록 꼭꼭 눌러주세요

4) 꾸미기가 끝나면, UV램프를 약 3분 비춰서 굳혀주세요

5) 예쁜 레진아트컵이 완성!! (물에 담가두면 떨어질 수 있음)

※ 유리제품에 레진아트를 하기 전에 알코올솜으로 유분을 제거하고 하시면 레진아트가 잘 안 떨어집니다.

 

빅 레진아트 세트에 들어있는 데코 재료들

 

내돈내산 가격은 10,780원이고, 배송비 3,000원이 추가돼서 약 14,000원 정도 돼요.

다른 제품들을 찾아보니 3만 원대도 있고 가격대와 디자인이 다양했어요.

 

아이와 더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