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육아

경주 미정당 국물 떡볶이 밀키트로 먹어 봤어요. 간단한 야식으로 추천해요.

by ☺♺✈⇧ 2022. 4. 29.
반응형

요리보다 정리를 더 잘하는 저의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 조리 경험을 나누려고 해요. 언제나 그렇듯 내 돈 내산이에요. 

 

이런 기성 제품들도 밀키트라고 불러도 되는 거겠죠? 즉석으로 포장해와서 조리만 하면 되는 밀키트들도 많지만, 마트에서 산 떡볶이인데 맛이 좋아서 글로 남겨요.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

 

CJ제일제당의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 2인분 401.2g(810Kcal) 제품이에요. 떡 300 g 중 쌀가루 98%라고 적혀 있어요.

 

유통 기한은 5월 16일까지예요. 3주가량 되네요. 다시마와 멸치 육수로 맛을 냈다고 하네요.

 

지난번에 발행했던 '물만두국 삶기' 글에서는 직접 다시마 국물을 우려내고 멸치와 갖은 재료를 넣은 비법 육수를 넣었었죠? 

 

 

경주 미정당 떡볶이 조리법

 

1. 떡을 개봉하여 찬물에 담그고 붙어있는 떡을 분리한 후 건져냅니다.

 

2. 팬에 물 200 cc(종이컵 1컵 반)와 떡, 소스, 파 건더기를 넣고 조리를 시작합니다.

 

3. 끓기 시작하면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주며 3분 정도 더 끓입니다. 

 

물 200 cc(종이컵 1컵 반)와 떡, 소스, 파 건더기를 넣고 끓이기 시작했어요.

 

소스와 파의 색이 대비되면서 비주얼이 아주 괜찮았어요. 면사리는 들어 있지 않았어요. 아이들이 면을 정말 좋아해서 면을 넣어 봤어요.

 

국물이 끓으면서 색이 더 예뻐졌어요. 향도 그럴싸합니다. 소스가 들어있으니 끓기를 기다리는 것 말고는 할 게 없네요.

 

미정당 국물 떡볶이에 집에 있던 라면 사리를 넣은 모습

 

끓기 시작하고 면이 익으니 맛있는 향과 함께 모락모락 김이 올라왔어요. 사진이 뿌옇게 찍히고 있는 모습이네요.

 

국물 떡볶이가 거의 익었어요.

 

정말 끓기를 기다린 것과 눌어붙지 않게 살짝 저어준 게 다인데 완성이에요. 물론 빨간 국물이 인덕션 주변으로 마구 튀었어요. 행주로 훔쳐서 물 얼룩도 보이네요.

 

떡이 길지 않아서 양이 적어 보이지만 제법 양이 많았어요.

 

아이폰의 성능을 믿고 오늘도 대충 눌러봤어요. 사진이 생각보다 잘 나와서 만족스럽네요.

 

그릇에 담아 봤어요.

 

5분도 요리를 하지 않았는데 마무리가 돼서 그릇에 담아 봤어요. 삶은 계란이 빠졌다는 걸 글을 쓰면서 알았네요. 다음엔 삶은 계란도 넣어서 더 맛있게 끓여야겠어요.

 

떡볶이 소스가 사방에 묻었네요...

 

지금도 왼편에 CJ제일제당 즐거운 동행 x 경주 미정당 국물 떡볶이 밀키트를 두고 글을 쓰고 있네요. 주말에 또 해 먹어야겠어요.

 

늘 그렇지만 정리도 깔끔하게 했어요. 주전부리로 과자나 간식을 즐겨 먹지만 치킨이나 피자를 식사가 아닌 야식으로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국물 떡볶이는 괜찮은 것 같아요.

 

CJ제일제당 즐거운 동행 x 경주 미정당 국물 떡볶이 가격은 동네 대형마트 기준으로 3,980원이에요.

 

맛에 대한 이야기가 없는 이유는, 개인마다 취향이 너무 달라서예요. 초등학생인 아이들도 정말 맛있게 먹더라고요. 

 

 

 

물만두국 삶기

 

물만두국 삶기

맛있는 물만두국을 삶기에 도전했어요. 처음 시도하면서 사진도 담아 보는 용기! 요리를 잘하는 걸 자랑해야 하는데 요리를 한 후에 '뒷정리를 잘하는 편'이에요. ㅎ 마침 물만두국을 먹고 싶다

hm25.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