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글액, 내복약으로 겨우 이겨낸 여름 감기, 감기 조심하세요.

by ☺♺✈⇧ 2023. 6. 13.
반응형

녹색과 흰색으로 된 퍼스 가글액 포장 상자
퍼스 가글액 상자

 

 

여름 감기 조심하세요!

급성 편도염으로 며칠을 앓았어요. 여름 감기 조심하세요...

 

의사 선생님께서 아~~~ 하라고 하셔서 입을 벌리고 진료를 받았어요. 목구멍 주위로 발진이 있다고 하면서 많이 아프겠다고 하셨네요. 정말 친절한 의사 선생님이셨어요. 

 

2일은 조금 독한 약을 지어 주셨어요. 나머지 3일은 덜 독한 약이라고 하셨고요. 약은 복용 하자마자 사정없이 졸음이 쏟아져 왔어요.

 

반응형

 

퍼스 가글액

내복약과 함께 가글액도 처방을 받았어요. 가글이어서 매울 줄 알았는데 예상보다는 덜 매웠어요. 물론 어느 정도 매웠고 목이 따가운 상태여서 가글을 할 때 힘들었어요. 가글을 하고 나면 입이 얼얼하고 마비가 된 느낌도 들었어요.

 

그래도 퍼스 가글액 포장 상장에 적힌 '구강 염증 싹!' 문구를 믿고 의사 선생님의 지시대로 아침, 저녁으로 사용했어요. 퍼스 가글액은 15ml 6 봉지가 개별 포장되어 있었어요.

 

퍼스 가글액의 사용상 주의사항 1번 경고. 매일 세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이나 다른 해열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경우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해야 한다. 이러한 사람이 이 약을 복용하면 위장 출혈이 유발될 수 있다.   

 

퍼스 가글액 사용상의 주의사항&#44; 저장방법 등이 적힌 포장상자 뒷면
퍼스가글액 주의사항

 

 

가글액의 유효성분은 벤지다민염산염(BP)이었어요. 치은염, 구내염, 아구창, 발치전후, 인두염, 편도염, 방사선요법 및 삽관법 등의 물리적 원인에 의한 구강점막염에 효과와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원액 그래도 사용하면 돼요. 다만, 너무 자극적이라면 물에 희석해서 사용해도 좋다고 하셨어요. 용법과 용량에도 적혀 있네요.

 

퍼스 가글액의 정보&#44; 유효성분&#44; 효능과 효과 등이 적힌 포장상자 뒷면
퍼스 가글액 정보

 

 

조제 약 6가지

세파로캡슐(항생제_2세대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 록소디펜정(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엠솔론정(부신피호르몬제, 스테로이드제_메틸프레드니솔론 4mg), 뉴바민정(위점막 보호제), 에바코서방캡슐(비염약, 항히스타민제와 비충혈제거제 복합제), 엘도스캡슐(가래제거약)  

 

 

필첵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조제약의 이미지_흰색 동그란 알약 3개&#44; 캡슐약 3개&#44; 퍼스가글액 사진이 있다.
필첵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출처: https://b.pillchk.com/)

 

퍼스 가글액을 제외하고 여섯 종류의 약을 조제해 주셨어요.

 

 

필첵! 내가 먹는 약의 모든 것

약 봉투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니 필첵이라는 사이트에서 조제 기록을 볼 수 있었어요. 약에 대해 아는 것은 없지만 감기 걸리면 먹었던 약들이 보이네요. 모바일에서 사이트를 열었는데 알약이나 캡슐약의 이미지를 누르면 약의 이름과 이미지, 성분/함량, 부작용, 약품설명, 복용 및 보관 등을 자세히 제공해요.

 

 

여름 감기가 유행한다고 하니 건강 유의하세요. 잔기침이 나면 더 오래가고 힘들다고 하네요. 저는 목만 찢어질 듯 따끔했었는데 5일 동안 약을 복용하니 나아졌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