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정보

블로그 브랜딩과 상위 노출 Erin쌤의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독서 메모

by ☺♺✈⇧ 2023. 5. 30.
반응형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에린쌤 이 10년 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경험한 노하우를 자상하고 세심하게 안내해 주는 책이에요. Erin쌤의 본명은 권호영 작가님이세요.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반박자 느려도 좋은 포르투갈이 모두 권호영 작가님의 책이에요.

 

 

인덱스 붙이며 읽은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세 권의 책은 물론 저자와의 만남, 다양한 강의를 진행 중이고, 와디즈 펀딩 프로젝트 4,046% 달성 기록도 갖고 계세요. 이 모든 활동이 10년 간 정성을 들인 블로그로부터 시작됐다고 하네요.

 

 

반응형

 

권호영 작가님의 조언에 따라 글쓰기 방식도 바꿔 보고, 조금씩 다른 시도를 하고 있어요. 물론 10년의 내공을 하루아침에 흡수하지는 못하지만 긍정적인 마음으로 꾸준히 실천해 보려고 해요. 

 

 

롱인덱스를 이용해서 표시를 잔뜩 해뒀었는데 표시된 내용들 중에 이해한 것들은 롱인덱스를 떼고 남아 있는 것들을 메모해 두려고 해요. 에린쌤은 인플루언서인데도, 소통을 게을리하지 않는 모습이 대단한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에서 개정판의 책표지를 선정할 때 댓글을 달았었는데 채택되지 않았음에도 친절하게 댓글을 남겨 주셨더라고요. (감동)

 

 

책을 읽고 기억하고 싶은 내용, 실천할 점 등을 그대로 옮기고 싶은 게 너무 많았어요. 그래도 에린쌤의 출판을 위한 노력을 어렴풋이 알기에 아주 조금만 기록으로 남기려고요. 꼭 사서 읽어 보세요. 저는 몇 권째 지인들에게 선물하고 저도 사서 읽었어요. 저자의 의도를 제대로 이해한 훌륭한 독자였으면 참 좋겠네요.

 

 

블로그 브랜딩과 상위 노출을 위해 실천할 일

 

1. 모든 글감에는 내가 들어가기로 합니다. 

 

2. 본인의 한계를 가늠하고 한정 짓지 마세요. 갈 길이 멀다고 출발조차 하지 않으실 건가요?  

 

3. 닮고 싶거나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나 블로거와 소통하기 & 벤치마킹하기 

 

-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중에서

 

 

 

최근에 Erin쌤의 블로그에서 '서울 중랑천 장미 축제'에 관한 글을 너무 재미있게 읽었는데 감히 벤치마킹하지 못했어요. 마치 매거진 같이 편집과 사진 모두 넘사벽이었거든요. 그래도 축제에 관한 기본 정보를 전달하는 마음만은 배웠어요.

 

 

책에 QR 코드가 있어서 에린쌤의 예시 글들을 볼 수 있는 구성도 좋았어요. 저는 에린쌤의 블로그 주소를 옮겨서 소개해 볼게요.

 

▶ 에린쌤 블로그 바로가기

 

Erin쌤의 영어와 여행이야기 : 네이버 블로그

조지아 여행책과 포르투갈 여행책, 블로그 실용서 베스트셀러 작가. 제이와 함께 여행합니다. ‘질문’은 안부글에,원고/강의 문의는 이메일 주세요 ✈ erinhottie@naver.com

blog.naver.com

 

 

 

블로그 브랜딩과 상위 노출을 위해 기억할 내용

 

1. 키워드 살린 제목 만들기 연습

   (예) [서평] 아몬드를 읽고 → 청소년 소설 아몬드 책 후기

   (연습)  [서평]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블로그 브랜딩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책 후기 (어렵지만, 열심히 연습할게요.)

 

2.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포스팅은 누구나 다 할 수 있어요. 조금이라도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해요.

 

3. 'OO 후기'라면 직접 경험한 진심 어린 후기의 서사와 설명이 있어야 해요.

 

4. 블로그 플래너

 

-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중에서

 

 

 

평소에 고민했던 점

 

1. 나를 얼마나 들어내야 할까?

2. 내 이야기를 어떻게 녹여내야 할까? 

 

 

소통, 수익 창출, 상위 노출 등 블로그를 하면서 평소에 고민했던 내용들이 책을 읽는 내내 등장한다는 점이 많은 사람들의 공통된 후기였어요. 물론 저도 마찬가지였고 그래서 공감되고 위로가 됐어요.

 

 

 

 

인플루언서의 삶은 어떨까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쉼과 여유.
내가 좋아하는 일에 몰두함으로써 느끼는 삶의 보람.
이제 블로그는 단순히 마케팅을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인플루언서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권호영 작가님의 삶이, 매일 반복되는 회사 생활과 야근이 일상인 나의 삶과 대비되어 보이기도 했어요. 물론 각자의 위치에서 서로의 방식으로 최선을 다한 다는 점에서는 같으리라 생각하며 힘을 내봅니다.

 

 

 

일 방문자 수는 정말 늘었을까?

 

1년이 넘게 운영된 블로그이기에 한 달 만에 일 방문자 수가 늘었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권호영 작가님께서도 책을 읽었다고 모두가 한 달 만에 방문자 수가 늘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하셨어요.

 

책을 읽고 나서 방치됐던 블로그를 살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빨간색 블로그 일 방문자 수 그래프에 872명이라는 수가 적혀 있는 캡처 화면

 

 

결과적으로,

에린쌤 책을 읽은 덕인지

일 방문자 수가 400~500명 대에서

5월 28일에는 600명대,

5월 29일에는 872명으로 늘었어요.

 

 

5월의 마지막 날에는

정말 1,000명이

넘었으면 좋겠네요.

 

 

 

소소한 일상을 기록하는 블로그이지만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진심 어린 마음으로 나만의 서사를 만들어 가볼게요.

 

 


 

 

작가님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며, 블로그 상위 노출 전략, 브랜딩과 수익화 둘 다 잡기, 블로그 시크릿 노하우를 가득 담아낸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에 관한 독서 메모를 마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