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관장 천녹톤 & 천녹톤W 후기- 가격, 맛, 효능, 특장점(feat. 홍이장군, 아이패스 제이J)

by ☺♺✈⇧ 2023. 2. 12.
반응형

선물로 좋은 정관장 천녹톤, 천녹W 70ml 60포


  선물로 받았던 정관장 천녹톤, 천녹W를 복용하고 경험한 효능과 맛, 좋았던 점에 관한 글이에요. 정관장하면 드라마 미생으로 인해 유행했던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먼저 떠오르는데 천녹톤은 생소하지만 엄청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했어요. 부모님 선물이나 자녀의 보양을 위한 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어버이날 선물이나 생신 선물로도 좋을 것 같고, 보약을 정기적으로 해서 드신다면 보약 대용 선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홍삼과 녹용이 몸에 받는지 미리 확인하시고, 제품마다 성분이 조금씩 달라서 미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함께 적었어요.

 

  원료명과 함양이 궁금한 분은 아래로 가서 보시면 돼요.  


1. 정관장 천녹톤(천녹톤, 천녹S, 천녹W) 가격


  정관장몰 기준으로 70ml*60포 구성으로 된 제품의 가격은 천녹톤, 천녹S, 천녹W 모두 530,000원씩이에요. 동네에 있는 정관장 대리점에서 구입을 하셨다고 하는데 온라인에서 2023년 2월 현재 판매 중인 가격이 정확할 것 같아서 찾아봤어요.  

천녹톤, 천녹S, 천녹W 70ml*30포 290,000원
천녹톤, 천녹S, 천녹W 70ml*60포 530,000원

 

가격 구성은 세 제품이 모두 같아요.

 

  동시에 선물받은 제품은 아니고,

천녹톤은 2022년 9월에,

천녹W는 2023년 1월에 선물로 받았어요.

 

 

정관장_천녹톤의_포장을_여러_각도에서_찍은_이미지
정관장 천녹톤의 겉포장과 겉포장을 뜯은 모습




2. 정관장 천녹톤, 천녹W의 맛


  어려서부터 한약을 거의 매년 지어먹었던 것 같아요. 부모님께서 한약을 지어서 먹지 않으면 건강하게 자랄 수 없는 것처럼 말씀하셨던 기억이 나요. 마르고 허여 멀 건 해서 병약해 보였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태권도로 다져진 다부진 몸을 유지했었어요.

 

  허벅지랑 살들이 얼마나 단단한지 친척 어른들을 만나면 허벅지에 힘을 주는 일이 자주 있었어요. 국기인 태권도인지라 많은 친구들이 태권도장에 다녀서 함께 즐겁게 운동을 했던 기억이 나요.


  • 천녹톤의 맛은 아주 부드럽고 맛있어요.
  • 침전물이 없어서 데워서 먹지 않아도 돼요.
  • 홍삼 특유의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도 않았고 목 넘김이 좋아요.
  • 양도 70ml로 많지 않아서 부담이 덜해서 좋았어요.



천녹톤, 천녹W는 공복에 복용을 해도 부담이 없고,
속이 편안하고 든든한 느낌을 받았어요.
이 부분이 특히 마음에 드는 점이에요.



  • 천녹W의 맛은 천녹톤과는 조금 달라요.
  • 개인적으로 천녹톤이 천녹W보다 더 달달한 맛으로 느껴졌어요.
  • 천녹톤과 마찬가지로 침전물이 없어요.
  • 70ml의 양은 여성분들이 복용하기에도 적당한 것 같아요.

 

정관장_천녹W의_포장을_여러_각도에서_찍은_이미지
정관장 천녹W 포장용기, 겉포장, 포장 상자를 연 모습



 

3. 정관장 천녹톤, 천녹W의 효능


  작년 여름에는,
빈속에 알약으로 된 비타민제를 복용했다가 속이 좋지 않아서 출근길에 헛구역질을 하고 쓰러질 뻔한 좋지 않은 기억이 있었어요. 몸은 지치고 힘들었는데 뭐라도 먹고 힘을 얻어 보려는 생각에 평소에 하지 않던 행동을 한 게 화근이었죠.

  원래는 아침밥을 잘 챙겨 먹었었는데
주중에는 서너시간의 잠을 취하다 보니 아침잠을 더 청하고 싶어서 밥을 거르다 보니 생긴 슬픈 일이었네요. 블친님들께서도 건강 잘 챙기세요. '수면 빚'을 지면 큰 병을 얻을 수 있으니 권장 수면 시간인 7~9시간을 자야 한다고 해요.

약이나 건기식이 아닌 식사로 영양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게 먼저예요.


  그런 점에서 아침을 거르고, 수면이 충분하지 못했던 제 상황에서는 천녹톤이 큰 도움이 됐어요.

  • 빈속에 복용을 해도 부담이 없으면서 든든했어요.
  • 가을과 초겨울에 손과 발이 차갑지 않고 몸이 따뜻해졌어요.
  • 가족도 수족냉증이 있는데 천녹W를 복용하고 손과 발이 따뜻해졌다고 해요.
  • 무엇보다 피곤하고 힘들었던 시기에 확실히 기력이 보충되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사실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면서 얼마나 큰 효과가 있겠어?”하는 의구심이 있었어요.
  무엇보다도 ‘포장의 고급스러움에서 가격이 비싸다는 것을 알았기에 죄송한 마음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1일 2포씩 한 달, 30일간 꾸준히 복용해 보니 업무와 추가로 진행한 수험 생활 모두에 도움이 됐어요.  


  장모님, 항상 기도해주시고 사랑을 표현해 주셔서 감사해요.
건강도 챙겨 주셔서 정말 힘이 됐어요.
다시 한번 감사하고 사랑해요.




4. 정관장의 어린이를 위한 제품들

 

  이번에는 할아버지의 손자 손녀 사랑에 관한 내용이에요.
  천녹톤의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정관장몰에 접속했더니 역시나 홍이장군이 1위 제품이라면서 같이 뜨네요.


1) 정관장 홍이장군 가격

  아이들을 위해 할아버지께서 홍이장군을 2단계, 3단계를 나이대에 맞춰서 선물해 주셨었어요. 정관장몰에 들어온 김에 홍이장군 단계별 가격도 적어 봐요.
  달콤해서 아이들이 음료수처럼 아주 잘 챙겨 먹었고, 잔병치레 없이 건강하게 자라고 있어요.

 

  • 홍이장군 1단계(3~4세) 15ml*30포 82,000원
  • 홍이장군 2단계(5~7세) 20ml*30포 103,000원
  • 홍이장군 3단계(8~10세) 20ml*30포 124,000원

 

반응형


1단계는 3~4세 아이용이고, 영양균형과 소화흡수가 중요한 시기를 위한 홍삼 제품이라고 해요.
2단계는 5~7세 아이를 위한 제품이고,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노는 아이를 위한 홍삼 제품이고요.
3단계는 8~10세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제품이며, 야무지고 다부진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를 위한 홍삼 제품이에요.

모아 놓고 보니 1단계에는 효능에 대한 부연 설명이 되어 있는 것 같았는데 2~3단계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임을 기억하게 도와주는 설명으로 되어 있네요. ^^


홍이장군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이 시행된 2004년에 처음으로 출시됐으니 20년이 돼가요.

약국에서 유명한 ‘텐텐’ 츄잉정과 함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으로 많이 팔리고 있는 제품이고,미국과 캐나다로도 연간 100만 달러(약 12억~13억) 이상 수출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3~4세 시기에는 식사를 통해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는데 중점을 뒀어요. 소화 기능도 좋아서 홍이장군을 접할 기회는 없었어요. 5~7세 시기에는 유치원에 다니면서 감기에 자주 걸린다고 하니 할아버지께서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을 두고 2단계를 선물해 주셨다고 해요. 자연스럽게 초등학교 1학년이 되면서 입학 선물과 함께 3단계를 선물해 주셔서 복용했어요.



2) 정관장 아이패스 제이J 가격


홍이장군 3단계 시기가 지나고 나니 나이대에 맞는 제품으로 아이패스 제이(J)라는 제품을 선물해 주셨었어요. 물론 아이들이 맛있게 잘 먹었고 덕분인지 아직은 안경을 착용하고 있지 않아요. 워낙 스마트폰이나 수업 시간에 화면을 볼 일이 많고 시력은 유전이라고도 하니 안경을 착용하게 될까 봐 걱정이 되긴 해요.


아이패스J (11세~13세) 40ml*30포 134,000원


할아버지께서 2022년 2월에 선물해 준 아이패스 제이(J)는 90포였는데 2023년 2월 현재 정관장몰에서는 30포 제품만 검색이 되네요. 이 제품은 아이패스 제이 초등학교 고학년, M 중학생, H 고등학생, P 특별한 날 집중관리 등으로 11세에서 19세를 대상으로 하네요.


초등학교 고학년용인 아이패스J는 1포에 약 4,467원 정도네요.
1ml에 111원…!!!

 

2022년 1월 기준으로 30포 구성 제품은 13만 원, 90포 제품은 34만 원이었네요. 2023년에는 가격 인상이 있었나 봐요. 2022년 기준 가격이니 아래의 사진에 적힌 가격 정보는 참고만 하세요.

 

정관장 아이패스 제품 설명 및 가격 정보_2022년 1월 기준

 

 

아이패스 포장상자, 내용물을 찍은 모습

 


2022년 1월에 받았던 선물인데 1년 하고도 1개월이 지난 다음에야 글에 소개를 하네요. 1년 새 정관장 제품을 3개나 선물로 받아서 온 가족이 복용했다는 사실이 놀라워요. 물론 동료들이 종종 낱개로 나눠 주는 에브리타임을 포함하면 더 많네요. 

할아버지의 사랑이 담긴 선물을 받았던 만큼 앞으로도 눈 건강을 잘 지켜야 겠어요.

 

 

 

5. 정관장 천녹톤, 천녹W 원료명 및 함양

 

제품별 주요 전통원료 배합이 달랐어요. 그리고 원료명 및 함량에서는 천녹톤과 천녹W의 구성이 어떻게 다른지 표시해 봤어요. 성분을 보고 나니 맛이 달랐던 이유가 있었더라고요.

 

  천녹톤 천녹W 천녹S
배합 4가지 전통원료 배합(숙지황, 구기자, 두충, 당귀)

6가지 여성 전통원료 배합(천궁, 숙지황, 작약, 당귀, 홍삼, 녹용, 약쑥, 익모초, 연자육, 솔싹) 6가지 노년기 전통원료 배합(천궁, 숙지황, 백출, 산약, 복령, 산수유)

 

전통원료의 배합은 위의 표와 같고, 원료명과 함량 그리고 복용을 추천하는 대상도 적어 봤어요.

  천녹톤 천녹W
 원료명

함량

정제수, 식물혼합농축액{숙지황(국산), 구기자(국산), 두충(국산), 당귀(국산), 감초, 산수유}, 아가베시럽, 팔라티노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홍삼농축액(6년근, 고형분 64%, 홍삼성분 70mg/g 이상, 국산) 2.14%, 녹용 농축액{고형분 16%, 녹용(SAT등급 100%): 뉴질랜드산} 1.29%, 대추농축액(국산) 정제수, 식물혼합농축액{작약(국산), 당귀(국산), 천궁(국산), 숙지황(국산)}, 대추농축액(국산), 알룰로오스, 감추출농축액(국산),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홍삼농축액(6년근, 고형분 64%, 홍삼성분 70mg/g 이상, 국산) 2.14%, 녹용 농축액{고형분 16%, 녹용(SAT등급 100%): 뉴질랜드산} 1.29%, 약쑥&익모초 농축액, 연자육 농축액, 솔싹 추출물 
추천 내몸 속 깊은 활력을 빠르게 깨우고 싶으신 분
회사에서 에너지의 100%를 다 쓰고 퇴근하는 분
요즘 특히 아침에 일어나기 힘드신 분
여러 가지 챙겨 먹어도 힘이 안 나는 분
여성 건강과 활력을 위한 녹용 제품을 찾으시는 분
다양한 변화가 찾아오는 시기의 여성
떫은 맛으로 기존 녹용 제품을 먹기 어려우셨던 분
 

 

홍이장군 2단계, 3단계와 달리 추천하는 대상이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어요. 회사에서 에너지의 120%~200%를 사용하는 제게는 잘 맞는 제품이었던 게 맞네요. 천녹S는 시니어를 위한 제품이어서 추천하는 대상이 다르지만 역시 와닿아서 소개해요.

 

 

<천녹S 복용을 추천드리는 분>

  • 힘찬 하루를 시작하고 싶으신 중‧장년층
  • 무리가 오기 쉬운 균형 잡힌 건강을 원하는 중‧장년층
  • 시니어 맞춤 녹용 제품을 원하시는 분
  • 사랑하는 부모님의 건강이 염려되는 분
 

  



자녀가 부모에게 하는 사랑을 ‘올리 사랑’으로,
부모가 자녀에게 주는 사랑을 ‘내리 사랑’으로
정의한 교수님께서 계셨던 기억이 나요.

내리 사랑은 자주 듣는 표현이고
자식을 두고 보니 당연한 것처럼 느껴지기도 해요.

올리 사랑은 낯선 표현이고
자식으로 살면서도 늘 반성하게 되는 부분이네요.

20대 후반 심적으로 많이 어렵던 시기에
‘불효자는 웁니다’라는 제목으로 부모님께 이메일을 썼던 적이 있어요.
아버지, 어머니께서 함께 읽고 한참을 우셨다고 연락을 주셨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부모님의 자랑스러운 자식이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

아버지, 어머니, 장인어른, 장모님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자주 연락드리고 찾아뵐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