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천 맛집 부천고등학교 부천공업고등학교 인근 찐 맛집 25년 전통 원조 배여사 순대국 본점

by ☺♺✈⇧ 2023. 5. 3.
반응형

원조 배여사 순대국 본점 위치

배여사 순대국집은 지도에서 보듯 부천고등학교와 부천공업고등학교의 사이에 위치해 있어요. 비교적 구도심에 속하는 곳이지만 곳곳에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이 많은 곳이기도 해요.

부천고등학교는 정문과 후문 어디로 나가든 맛집이 있는데 저는 아는 분의 소개로 5번 정도 방문했었어요. 무엇보다 비리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고 이제는 제가 먼저 가자고 할 정도로 좋아하는 집이에요.

 

 

모둠고기

순대국도 맛있고, 모둠고기, 부대찌개, 순대 등을 주로 시켜서 먹었어요. 언제부턴가 모둠고기로 1차를 하고, 2차로 순댓국이나 부대찌개를 시켜서 먹는 게 기본 코스가 됐어요.

모둠_돼지고기가_담긴_흰그릇
배여사 순대국 본점 모둠고기

 

모둠고기는 부드럽고 고소해요. 모둠고기를 주문하면 맑은 순대국 한 그릇이 함께 나와요. 뜨끈한 순대국과 모둠고기를 먹으면 속이 든든해요.

 

 

밑반찬

맛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하잖아요. 배추김치, 깍두기 둘다 너무 맛있어요. 양파도 너무 맵지 않고 고기랑 먹으면 식감과 맛이 좋아서 양파도 잘 먹어요. (평소에는 냄새나서 싫어해요)

배추김치&#44; 깍두기&#44; 양파와 된장
배여사 순대국 밑반찬

 

저는 평소에 양이 적은 편인데도 배여사 순대국에만 가면 쉬지 않고 음식을 흡입해요. 모둠고기를 먹고도 순댓국이나 부대찌개를 시켜서 밥 한 공기를 뚝딱해 치우는데 절대 제 평소의 식사량이 아니에요. (저는 소식파예요.)

검정색_접시에_담긴_새우젓
새우젓

순대국의 간을 소금이 아닌 새우젓으로 하면 감칠맛도 나고 소화도 더욱 잘 된다고 해요. 새우젓을 찍었는데 마치 새웃국처럼 나왔어요. 부대찌개가 훨씬 큰데 비슷해 보이게 찍었네요.

 

 

부대찌개

배여사 순대국집에 처음 방문했을 때는 순대국만 맛을 봤어요. 몇 번 더 방문하고 모둠고기로 식사를 시작하고 순댓국으로 입가심을 하고 나왔어요. 한 겨울에도 너무 든든하고 추위를 견디는데 도움이 됐어요. 

배여사순대국집에서_파는_부대찌개
배여사 순대국 본점의 부대찌개

 

부대찌개는 이번에 처음 시켰는데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에서 맛봤던 부대찌개 못지 않게 맛있었어요. 노란 치즈가 듬뿍 얹어져 있는데도 느끼함 없이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짭조름한 햄이 부대찌개의 맛을 더해줬고 텁텁함이 없어서 특히 좋았어요.

 

 

배여사 순대국 차림표와 메뉴별 가격

가격은 변동이 있네요. 2023년 4월 기준으로 전통순대국이 9,000원이고 특 사이즈의 순대국은 11,000원이에요. 순대국(특)이라고 하면 부대찌개 냄비만큼 큰 그릇에 나올 것 같지만 아마도 일반 순대국 그릇에 순대와 고기가 듬뿍 들어 있는 것으로 알아요.

부천_맛집_배여사_순대국_메뉴판
배여사 순대국 메뉴판

 

얼큰 순대국, 김치 순댓국, 오소리국, 모둠고기, 술국, 시골떡만둣국, 살고기만순대국, 부재찌개(2인), 순대, 곱순이 볶음, 곱순이전골 메뉴가 많아요. 시골떡만둣국도 맛있어요.

부천고등학교선생님, 부천공업고등학교선생님, 학생들도 저녁식사를 하러 자주 들르는 곳이라고 하는 것 같았어요. 저녁으로 먹고 공부하면 정말 든든하겠어요. 

 

 

순대국의 효능

1. 비타민 B군이 들어 있어 숙취해소, 간장 보호 및 중금속 등 독성 해소에 좋습니다.

2. 순대국을 천일염으로 간을 맞춰 막걸리를 곁들여 먹는 것은 수은독, 납독 등 환경공해에 따른 독성의 체내 축적을 막거나 풀어줄 수 있는 더없이 좋은 방법이다.

3. 돼지 피는 빈혈, 심장쇠약, 두통, 어지러움증에 좋으며 돼지 간은 간기능 저하, 간염, 빈혈, 야맹증, 시력감퇴에 도움이 됩니다.

순대국의_효능이라고_적힌_안내판
순대국의 효능을 적어 놓은 안내판

 

순대국의 효능이 엄청나네요. 술안주로 좋은 메뉴인지라 1번, 2번 효능에 소주와 막걸리가 들어간 것 같아요.

식당의 메인 홀 안쪽으로는 8명 정도가 앉을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냉난방기가 있고요.

배여사_순대국집의_작은_룸_공간
별도의 작은 공간이 있어요.

 

사골만둣국, 곱순이전골, 곱순이볶음, 순대국 사진이 걸려 있는 주방과 후식 커피와 정수기가 보이네요. 프렌치카페 커피 상자 옆, 박카스 상자 안에는 무엇이 들었을까요?

배여사순대국_주방
배여사 순대국의 정갈한 부엌

 

사실 음식맛에 집중하느라 내부의 모습은 잘 몰랐었는데 숨겨진 찐 맛집을 발견한 기념으로 사장님의 허락을 받고 사진을 마구 찍었어요.

 

 

배여사 순대국 실내 전경

식당 내부의 모습이에요. 정갈하고 테이블도 제법 많죠? 맛집답게 갈 때마다 자리가 비어 있는 날이 거의 없어요. 이번 방문에 처음으로 손님이 우리 테이블만 있어서 실내를 찍어뒀어요.

 

배여사순대국_본점의_실내를_찍은_사진
부천 배여사 순대국 본점의 실내

 

항상 인자하고 밝은 미소로 맞아 주는 배여사님 감사드려요. 이날은 처음으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봤어요. 건강하시고 앞으로도 자주 뵐게요.

 

부천 맛집 원조 배여사 순대국 많이 찾아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