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영월 여행 ‘전기카트(고카트)’ 체험_영하 16도의 날씨도 이겨낸 동심(童心)

by ☺♺✈⇧ 2023. 2. 6.
반응형

이번 글은 숨겨진 영월 여행지 추천 글이에요.

 

영월에 위치한 한반도 전기차 체험장 방문 후기인데요. 평소에 전동차 타는 걸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어요.

 

강원도 여행을 자주 오는 편이에요. 양떼 목장, 알파카 농장, 자작나무숲, 계곡, 국립자연휴양림, 바다, 시장, 박물관 등을 두루두루 갔었어요.

강원도 지역 가운데 아이들과 여행으로 다녀온 곳을 얼핏 떠올려 보니 홍천, 평창, 속초, 고성, 양양, 영월 등이 있네요. 여름에는 시원한 숲과 계곡을 찾아서 겨울에는 설경을 찾아서 다녀왔었어요.


 

1. 영월 한반도 친환경 전기차(고카트) 실외 체험장

 

한반도 전기카트 체험장 야외 주행 코스

국내 최초의 실외 고카트 체험장이라고 해요. 세그웨이 나인봇 고카트 체험장이라고 하네요.

트랙길이는 320m이고, 진입로를 제외하면 240m라고 해요.

겨울이어서 황량할 수 있는 실외지만, 소나무 숲과 둘레길이 있었고 하늘이 맑고 높아서 좋았어요. 

 

키가_큰_소나무와_파란_하늘을_세로로_길게_찍은_이미지
한반도 실외 전기카트(고카트) 체험 코스 사진 1

 

전기 카트 체험한 날의 기온은 영하 16도였어요. 

추위와 강한 바람도 아이들을 이길 수 없었죠.

 

연한 분홍색 헬멧을 쓰고 달리고 있는 아이의 뒷모습이 다시 봐도 귀엽네요.

 

체험트랙과_파란_하늘을_함께_찍은_이미지
한반도 실외 전기카트(고카트) 체험 코스 사진 2

 

아이들이 전기카트를 잘 운전할 수 있다는 판단에 동반 체험은 하지 않고 걸어서 트랙으로 따라 올라갔어요.

당일 우리 가족만 체험을 진행해서 위험 요소는 없었던 것 같아요.

 

소나무와_포장_도로가_함께_찍힌_전기카트_체험장_트랙이미지
한반도 실외 전기카트(고카트) 체험 코스 사진 3

 

트랙 가운데 부분이 한반도 지형을 닮아 있는 것 같다고 느꼈어요. 위의 사진에 보이는 코스는 내리막길이고, 급 회전을 해야 돼요. 아이들이 브레이크를 밟으며 안전하게 잘 회전하는데 너무 대견한 마음이 들었어요.

 

 

 

나인봇(Ninebot)의 성능과 주행 연습

안전수칙,

조작법 교육,

주의 사항 안내

 

위와 같이 교육을 마친 후에는 주행 연습을 해요.

 

회전을_연습할_수_있는_주행_코스
주행 연습 코스

 

주행 연습은 원형 코스를

회전하기, 앞으로 이동하, 멈추기, 후진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연습을 무사히 마친 후에는 체험관 건물 옆에 위치한 진입로를 따라 트랙으로 입장했고,

보호자의 경우에는 앞에서 언급했듯 걸어서 입장이 가능했어요.

 

 

여러_대의_고카트가_정비를_위해_대기중인_이미지
대기 중인 나인봇 고카트

 

체험관 건물은 2층으로 되어 있어요. 1층에 들어가면 바로 매표소가 있고, 정면으로 나인봇 고카트들이 보여요.

신장을 측정한 후에 130cm가 넘으면 매표를 하세요.

 

매표를 하고 다시 밖으로 나오면 고카트, 헬멧이 놓인 장이 있어요.

카트의 일부에는 쿠션이 놓여 있었어요. 

 

5대의_전기카트가_나란히_주차되어_있는_모습
실외에 대기중인 전기카트

 

전기카트의 앞에는 가속, 브레이크가 큰 글씨로 적혀 있어요.

카트 자체 길이 조절 기능이 있어서 신장에 맞게 조절을 해 놓았는데 쿠션으로도 어느 정도 길이 조절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흰색_전기카트의_전체적인_모습을_찍은_이미지
나인봇 고카트의 앞에 가속, 브레이크라는 글씨가 적혀 있어요

 

전체 모습을 찍은 사진에서도 길이 조절을 위한 구멍이 보여요. 

 

전기카트 길이 조절을 위한 구멍

 

실외에 주차된 전기카트에 있는 길이 조절용 홈을 확대해서 찍어 봤어요.

 

나인봇 고카트 길이 조절에 따른 전장 차이

 

나란히 놓인 전기카트를 보니 길이가 제법 차이가 나더라고요.

 

고카트 전기차의 최대 시속은 40km/h라고 했어요.

속도감이 제법 클 것 같아요.

 

 

친환경 전기카트 체험비

영월 한반도 친환경 전기차 체험 탑승권 구매 가격은 1인 15,000원이에요.

20분 주행 기준이고, 속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6~8바퀴는 도는 것 같았어요.

 

영월 군민, 단체 20인 이상은 12,000원이고 체험 탑승권을 지참하고 재방문을 하면 12,000원이에요.

다음날 다시 타려고 했었는데 눈이 내려서 못 탔어요.

 

홈페이지에 자주 묻는 질문 Q&A 내용 중에도 있지만,

이용 중간에 비가 내리거나 기상 상황이 악화되면 이용을 중단한다고 해요.

 

 

친환경 전기카트 체험 및 이용 유의사항

키는 130cm 이상! 단독 탑승!!

 

고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장이 중요해요.

키가 130cm를 넘지 않으면 체험이 불가하니 매표하기 전에 신장 측정을 먼저 하라고 안내해 주셨어요.

 

신장을_측정하기_위한_줄자가_벽면에_설치된_모습
신장 측정

 

아이의 현재 키는 약 135~136cm

쑥쑥 커라 키야~~~ 

 

안전 장구 착용 필수!

헬멧은 사이즈가 하나이고 턱끈을 이용해 조절을 하면 됐어요.

여러개의_헬맷이_놓여진_벽장
헬멧이 놓여진 벽장

 

한반도 전기카트 편의시설동 1층_매표소

1층에는 매표소와 전기차 보관장소가 있었어요.

반응형

한반도 전기카트 편의시설동 2층_카페, 화장실

2층에는 카페테리아와 화장실이 있었어요.

카페에 앉아서 주행 트랙을 볼 수 있는 9 분할 CCTV가 설치되어 있어서 실내에서도 외부의 상황을 알 수 있어요.

 

한반도 전기카트 체험장 2층 카페의 내부

 

다시 방문을 하게 된다면 아이만 체험을 하고, 우리 부부는 카페에 있으려고 했는데 눈이 내려서 재방문을 하지 못하고 돌아왔네요.

 

한반도 전기카트 체험장 카페

 

 

한반도 전기카트 체험장 이용 정보

 

  [한반도전기카트체험장]

       - 코스입장 카트대수는 최대 7대!

       - 체험 중 갑자기 기상 상황이 악화된다면 운행 중단 및 체험료 환불

 

 

 

2. 영월 10경


영월 군청에 소개된 영월 10경이에요.

[영월 10경]
제1경 : 장릉
제2경 : 청령포
제3경 : 별마로 천문대
제4경 : 김삿갓유적지
제5경 : 고씨굴
제6경 : 선돌
제7경 : 어라연
제8경 : 한반도지형
제9경 : 법흥사
제10경 : 요선암 요선정


제8경인 한반도 지형은 제법 최근에 다녀온 적이 있었어요. 비가 내렸는데도 관광객으로 붐볐었어요.

 

한파주의보가 내린 겨울에 방문을 하다 보니 멋진 경치를 만끽하고 오지는 못했지만 운전을 하면서 바라본 강원도의 높고 멋진 산세와 설경이 참 좋았어요.

 

영월 여행하면 영월 10경이지만, 

전기차 체험장은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인 것 같아서 여행의 추억을 간직할 겸 소개했어요.

 

 

오늘 낮 기온은 영상 5도.

입춘이 지나고 나니 벌써 봄이온 듯 포근하고 걷기 좋은 날이었어요.

기분 좋은 한 주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