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더 클라임(THE CLIMB) 일산 마두점' 이용 가격, 클라이밍의 매력과 장점, 방문 후기 - 결과는 매운맛

by ☺♺✈⇧ 2023. 2. 22.
반응형

아시아최대 클라이밍짐, 더 클라임(THE CLIMB) 일산점, 최고!!!


이번 글은 전국 최대 규모의 클라이밍(볼더링)짐 가운데 일산동구 마두동에 위치한 '더 클라임 일산점'에 다녀온 후기예요. 동호회분들, 직장 동료, 친구, 연인 등 수많은 사람들이 열정을 불태우고 있어서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처음인지라 난이도에 대한 감이 없어서 고전했지만 며칠이 지난 오늘도 폴고 싶은 문제들이 아른 거리네요.

 

 

처음 방문하는 분들에게 실패담, 시행착오를 겪은 이야기를 전해 드릴게요.

시설, 회원권, 이용 금액, 볼더링 난이도 등 보고 배워 온 정보와 소감도 다뤄 보려고 해요.

 

 

더 클라임 일산점 - 아시아 최대의 볼더링짐

마두동에 위치한 '마두화랑복합빌딩' 5층에 있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니 좌우로 클라이밍 용품인 바지, 티셔츠, 암벽화(신발), 각종 MD 등이 놓여 있어요.

더 클라임 일산점(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은 아시아 최대 볼더링짐이에요.
규모가 커서 쾌적했고, 등반 또는 풀어야 할 다양한 문제가 다양하고 많아서 인기가 많다고 해요.

 

더 클라임 일산점 입구에서 찍은 사진


스포츠 클라이밍을 TV로만 접한 입장에서는
입장과 동시에 두근두근, 아주 신났답니다!!!

그리고 실력자들로만 구성된 강사진까지~


 

더 클라임 일산점 - 일일체험 후기

 

*프로그램 구성과 내용은 아래에 있어요


체험 인원: 성인 남자 4명
체험 예약: 네이버 예약 서비스 이용, 사전 결제


안전이 최우선

체험을 하기 전에 입구에 있는 서식을 작성해야 해요.
내용은 ‘안전’에 관한 것이었어요.
다치지 않고 즐겁게 체험하는 것이 중요해요.


체험에 대한 반응들

  1. 체험 전: "기대된다", "재미있을 것 같다"라고 말함.
  2. 체험 중: "역시 기대 이상이다", "신난다", '"재미있다", "저 녹색 문제를 꼭 풀고 싶다" 등
  3. 체험 후: 2명 등록, 만족도 평균 9.5점/10점 (완등하지 못한 본인에 대한 실망감으로 0.5점 감점)


매우 만족스럽고 즐거운 경험이었어요.


볼더링 난이도가 다양하고 풀어야 하는 문제가 넘치는 스포츠 클라이밍장


볼더링 난이도별로 실습을 마치고 자유롭게 체험을 했어요.

강사님께서
“다들 키도 있고, 근력이 있으니 녹색(V 2-3) 위주로 문제를 풀면될 것 같다고 권해주셨어요.”


비록 같은 색상일지라도 볼더링 난이도는 차이가 있더라고요!!

 

 


연습 때 등반해서 TOP을 찍었던 녹색의 난이도를 생각하고 녹색 START만 찾아서 문제를 풀었어요.

 

 


앉아서 바라보면 너무 쉬워 보였는데 녹색 코스 완등은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 특히, 강습 직후에 가장 오래 머물면서 시도한 곳은 ‘화이트월’
'화이트월' 녹색 문제들은 처음 배운 저와 동료들에게는 매운맛 그 자체였어요.

 

더 클라임 일산점의 '화이트 월'



수준보다 약간 높은 과제를 수행하면서 집중력과 동기가 생긴 것 같아요.
한편으로는 스키장에 처음 간 날, 뭣 모르고 상급자 코스에서 내려온 느낌이랄까요?
아니면 덧셈, 뺄셈을 배우자마자 곱셈과 나눗셈을 하는 느낌이라고 하면 비유가 적절할까요? ㅎㅎ

 

다양한_홀드가_가득한_볼더링_연습을_위한_벽체
강의와 실습이 진행된 지구력벽(일명 고구마밭)



다음에는 지구력벽(일명 고구마밭)에서 연습을 더 하고 다른 벽들을 돌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차근차근 적어 볼게요.

 

 

준비물


체육복 또는 얇은 긴팔티, 움직임이 편한 캐쥬얼 복장 긴팔, 반팔 모두 가능.
암벽화(일일 체험하면 대여 가능)

반응형

 

 

 

무료 대여

일일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무료로 대여해 주는 물품들

 

무료로 대여받은 암벽화

 

활동이 편한 옷차림에 '암벽화'만 있으면 준비 끝~

암벽화는 발에 꼭 맞게 신는 게 좋다고 해요.

강사님께서 사이즈가 어떤지 묻고 직접 챙겨 주셨어요.

더 클라임 일산점 일일체험 무료 대여 물품들
1. 암벽화
2. 초크와 초크통
  탄산마그네슘 가루인 초크와 초크통
3. 테이프
  손가락 관절 부상, 찰과상을 예방하는 반창고 형태의 테이프인 클라이밍 테이프

 

 

무료 이용가 가능한 시설들

라운지를 비롯해서 다양한 편의 시설들이 있었어요.

더 클라임 일산점 라운지

 

라운지 왼쪽 옆에 보이는 곳은 계간이에요. 요즘 유명한 카페나 도서관에 가면 계단이 많잖아요. 딱 그 느낌이고, 위에는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더 클라임 내부 시설
1. 라운지
2. 연습 시설
3. 세족 시설
4. 샤워실
5. 신발장
6. 락커
7. 외투 걸이
8. 아시아 최대 규모, 다양한 난이도의 암장

 

내부 시설이 밝고 많은 사람들이 집중하면서 열정을 발휘하고 있어서 공간에 있는 것만으로도 힘이 났어요. 물론 기초 체력이 부족하다보니 잠깐 등반을 시도하고 20분 이상 쉬어서 아쉬웠지만, 새롭고 신나는 경험이었어요.

 

 

 

 

 

 

시설


신발장

물품보관함

샤워실 3개(남자 기준)

손발 닦는 곳 3개, 클렌징 폼과 물기 제거를 위한 휴지가 있음
라운지

계단과 스트레칭존
연습공간

 

 

 

 

체험 후에 나타난 근육통 증상

대부분 손가락, 까진 손바닥, 전완근 통증이라고 했는데....

 


저는 전완근, 승모근, 대흉근, 소흉근,
후면 근육으로는 가자미근이 자극을 받았나 봐요.
많이아파요...




일일체험 진행 순서 및 내용



평일 오후 8시로 예약


40분간 진행.


체계적인 진행!


친절한 강사님!!



1. 스포츠클라이밍 경기 종목
스포츠 클라이밍 경기 종목에는 리드, 스피드, 볼더링이 있는데 오늘 배울 종목은 볼더링이라고 안내해 주셨어요.

 

이미지 출처: 더 레드 페이스

 

레드페이스에서 제공하는 종목별 특징이 상세하게 소개된 이미지가 있어서 함께 소개해요.

 


2) 볼더링 난이도

지구력벽을 바라보고 앉아서 강의를 들었는데 홀드의 색상이 아닌 스타트 지점에 붙어 있는 색상 테이프가 난이도라고 알려 주셨어요. 흰색과 노란색, 빨간색 등의 테이프가 붙어 있는 시작 지점을 살펴 봤어요.

 

볼더링 난이도 안내표

 

처음 방문하면 주황색까지 도전해 보는 게 일반적이라고 해요. 처음에 소개한 것처럼 저희는 녹색도 도전해 보라는 권유로 무모하지만 용감한 도전을 했어요.

 


3) 볼더링 규칙

무엇보다도 안전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셨어요. 2~5M 높이지만 위에서 떨어지면 부상을 당하기 쉬우니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스타트 지점에서 하나의 홀드에 두손을 모으고 출발하기, 두개의 홀드를 각각 잡았다가 출발하기 탑 지점에서 두손을 모으고 3초간 버티기, 같은 색의 홀드만 이용하기 등 규칙을 자세히 알려 주셨어요.

 

 

 

4) 볼더링 안전 에티켓

안전한 이용을 위한 에티켓과 착지하는 법(낙법)을 알려 주시고, 함께 실습도 했어요.

무의식적으로 매트에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다른 사람들과 동선이 겹치지 않아야 해요.

 

실내 스포츠 클라이밍 안전 에티켓

 

더 클라임에 비치된 안전 에티켓 안내 포스터를 찍어 왔어요. 스트레칭과 워밍업, 매트 이용 유의사항, 암벽화 착용, 루트가 겹치지 않도록 주의하기, 완등이나 등반 중에 뛰어 내리지 않기, 착지 유의사항 등을 꼼꼼하게 설명해 주셨어요.

 

 

 

5) 실습

가장 먼저, 착지 연습을 돌아가면서 했어요.

다음으로 루트를 따라서 흰색 난이도, 노란색 난이도의 문제를 풀고 완등해 봤어요.

그리고 지구력벽을 지나 새로운 벽에서 주황색, 녹색 난이도의 문제를 풀면서 40분의 과정을 마쳤어요.





등반 후 갖는 휴식 시간에 든 생각들

 

근력만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은 아니었어요. 기초 체력을 잘 다지고, 다양한 역량을 갖춰야 겠더라고요. 힘이 들기 때문에 쉬지 않고 계속 등반을 할 수 없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소통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문제의 접근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다 보니 원래도 친했던 동료들이지만 친밀도와 신뢰감이 커졌어요.


1) 자연스로운 소통
2) 탄탄하고 보기 좋은 몸
3) 근력, 지구력, 순발력, 유연성, 판단력 등의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체험한 프로그램은 '일일체험강습'이고 가격은 3만 원이었어요. 위에 소개한 40분 강습과 암벽화 무료 대여, 그리고 일일이용권이 포함되어 있어요.

 

당일 저녁 8시에 강습을 시작해서 마감 시간인 11시까지 충분히 즐기고 귀가했어요.

 

더 클라임 가격 안내 2023년 2월 기준

 

 

같이 간 동료 2명은 바로 스타트 패키지(초급) 과정에 등록할 정도로 재미와 확신이 있는 스포츠더라고요. 

 

더 클라임 회원 혜택 중에 1번인 '더 클라임 전지점 이용 가능' 회원 혜택은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실제 동료 1명은 더 클라임 양재점에서 체험을 했었는데 정말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다양한 볼더링짐을 투어하는 재미도 있다네요.

 

 

 

더클라임 일산점

아시아 최대 볼더링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160,

오원프라자 5층
031.905.5014

 

 


더 클라임짐 일산점 인스타그램 Instagram_ilsan
더 클라임짐 홈페이지 http://theclimb.co.kr/

 

더클라임 클라이밍짐

클라이밍이 처음이라면, 더클라임에서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

theclimb.co.kr

 

더 클라임짐 지점들: 더클라임 B 홍대점, 일산점, 마곡점, 서울대점, 양재점, 신림점, 연남점, 강남

 

일산점은 주차 공간이 충분했어요. 저희는 지하 4층에 주차를 했었네요.

 

 

 

동료들과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한 하루였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