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육아

레고 시티 7938 여객 열차, 7939 화물 열차 작동 영상 2010년 출시

by ☺♺✈⇧ 2024. 3. 1.
반응형
반응형

아이는  10년이 넘은 레고를 아직도 잘 갖고 놀아요. 이제 슬슬 레고를 정리하고 처분하려고 해요. 처리하기 전에 레고를 만들면서 찍어 놓은 사진들과 함께 기록으로 남겨요. 모든 시리즈와 작품을 남기기에는 제법 많은 레고들을 갖고 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 레고 시티 7938 여객 열차, 7939 화물 열차 시리즈를 남기는 이유는 아이들이 노는 모습이 담긴 영상 때문이에요.

 

레고 시티 7938 여객 열차, 7939 화물 열차

집에 있는 레고 중에 모터로 작동하는 몇 안 되는 제품인데요. 선로를 다양한 모양으로 조립할 수 있고, 기차가 계속 움직여서 아이들이 어릴 때 자주 갖고 놀았어요. 2010년에 출시된 레고이고 단종됐어요. 그동안 보관을 제대로 하지 못해 잃어버린 부품도 많지만, 조립을 하면 제법 그럴듯해 보여요.

 

레고 시티 여객 열차(2010 출시, 단종 제품)

 

레고 시티 7938 여객 열차 시리즈, 7939 화물 열차 시리즈를 조립해서 놀았어요. 열차를 흰색 책장에 두고 나름 정성을 들여 촬영해 뒀네요. 다행히 14년이 지난 지금도 열차는 잘 달려요. 

 

레고 시티 7939 화물열차(2010년 출시, 단종 제품)

 

레고 피겨들은 단순하게 생겼지만 의외로 표정이 정말 다양해요. 열차 승무원 피겨의 표정이 눈에 띄네요. 왼쪽 뒤를 보면 부품이 없어서 열차의 모양이 이상한 것을 알 수 있고, 문도 한 개가 없이 조립된 모습이네요.

 

레고를 조립하고 찍어둔 사진들

레고는 어린 시절에 정말 갖고 싶었던 장난감이에요. 비싸기도 했고 레고를 많이 갖고 있지 않아서 인지 아이들 대신 부지런히 조립하고, 정리를 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었어요. 부품을 모두 한 통에 모아 놓은 탓에 엄청 고생했어요. 귀찮더라도 꼭 세트별로 구분해서 보관해 두세요.

사진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레고 작품 사진들

 

집에는 레고 시티 경찰서, 레고 히어로, 레고 테크닉 등이 있어요. 2010년~2015년에 생산된 옛날 레고들만 집에 있다 보니 가끔은 키즈카페 또는 레고방에 가서 새로 나온 제품들을 조립하며 시간을 보내기도 했었어요. 어릴 때는 부품의 크기, 길이, 조립 순서를 잘 모르더니 이제는 조립을 정말 잘하네요. 

 

레고 부품 정리를 잘 하는 방법은?

모든 레고의 부품이 하나의 통에 들어 있다 보니 부품을 찾다가 하루가 다 갈 지경이었어요. 부품을 찾다가 화가 나서 포효를 한 적도 있을 정도로 답답했어요. 레고방에 가보면 레고 부품 정리를 잘하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어요. 레고방에 다녀온 이후에 다이소에서 플라스틱 파일박스를 몇 개 사서 작품별로 보관했어요.

 

 레고 정리 방법 3가지
1. 작품별로 별도의 상자에 보관하기
2. 모양별로 구분해서 보관하기
3. 색상별로 구분해서 보관하기

 

부품을 찾다가 질려 버린 저는 1번의 방법으로 보관했어요. 레고가 많기는 하지만 50개 이하여서 플라스틱으로 된 파일박스에 보관하고 있어요. 레고방처럼 모양별, 색상별로 부품을 구분해 두는 것도 방법이에요. 특히 작으면서 어느 시리즈에나 들어가는 블록을 보관할 때 추천해요.

 

아이들이 레고 열차를 완성한 것도 대견하고, 사이좋게 노는 모습이 귀여워서 찍었던 영상이에요. 힐링 영상, 웃긴 영상이라는 제목을 붙여 봤어요. 

반전이 있는 영상 레고 시티 열차 시리즈를 갖고 놀고 있는 아이들

 

레고 제품 번호, 세트 번호를 알면 레고 코리아 사이트에서 조립설명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태블릿에서 열어두고 조립을 하면 편하더라고요. 시리즈가 정말 많은데도 다 검색이 되니 정말 좋더라고요.

 

레고-고객지원-조립설명서 검색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