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정보

티스토리 누적 방문자 1만 명 돌파, 다음 메인 노출, 애드센스 신청 결과, 다음 검색 등록 신청 결과 등

by ☺♺✈⇧ 2022. 1. 2.
반응형

이번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경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저와 비슷한 시기에 시작한 블로거 분들을 만나면 너무 반갑더라고요.
구독하기도 슬며시 누르고 오기도 하고, 남몰래 응원의 하트도 슬쩍 누르고 돌아온 답니다.


에드센스 고시에 통과한 분들의 경우에는 관심이 가는 주제의 글을 찾아가다 보니 광고도 보고 나오게 되네요.

티스토리에 대해 소상히 알려주고 이끌어 준 멘토님, 그리고 응원해 주는 가족과 동료들이 있어요.
글이 따뜻하고 쉬워서 좋다는 말씀도 건너건너 들으면 어쩐지 힘이 납니다.


#티스토리 시작


2021년 11월 블로그를 시작해 봐야지 하고는 계정을 만들었어요.
글쓰기를 누르고 제목 칸에 깜빡이는 커서를 30분이 넘도록 멍하니 바라봤어요.

 

 

뭘,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렇게 2주를 한 글자도 적지 못했어요…

평소에 새로운 것을 좋아해요. 낯설고 독특하고 신기한 것들, 디자인적으로 아름다운 것들을 좋아하다 보니 무언가 도전하고 새로운 사람들과 협업을 하면서 재충전이 되는 편이에요.


블로그도 그런 면에서 관심이 생가더라고요. 낯설지만 새로운 세상이었고 많은 분들과 교류가 가능한!
댓글을 열어 달라는 요청도 받았는데… 일일이 답글을 달 수 있는 여건이 아니어서 차마 열지 못했어요.


#다음 메인 노출


지난번 글에 적었지만, 잊지 못할 순간이었어요. 다음 메인 화면에 노출된 시간은 대략 3시간가량인 것 같아요. 게시글 하나로 1,000명이 넘게 순간 유입돼서 놀랐어요.

 

새해 첫날 다음 메인 노출만 43회인 블로거님 글을 봤어요. (우와~ 리스펙!!) 조카와 아이들이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한다고 다녀왔던 실내 동물원의 아야기가 관심을 받으니 더욱 좋았어요.


#티스토리 누적 방문수 1만 명 돌파


2022년 1월 2일 한 달여 만에 방문자가 10,000명을 기록했어요. 소소하고 사소한 일상을 나누는 블로그이고, 자동차를 주제로 다루지만 아무래도 직장인이다 보니 콘텐츠가 한정적이지만 조용히 공감의 하트도 눌러 주시고, 구독도 해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충만해요.

 

 

유입 경로에 티스토리 블로거님이 보이면 무조건 달려갑니다. 동료애랄까요?
처음 블로그만 들고는 혼자 여러 번 방문을 한 기록이 전부이고, 하루 접속자 4명인 날도 있었는데 조금씩 성장하는 중이에요.

 

시작하는 분들 모두 힘내세요.

 

티스토리-누적-방문수-그래프
티스토리 누적 방문수 그래프

 

#애드센스 신청


글을 50개쯤 쓰고 신청을 해야 한 번에 된다는 말이나 글을 가장 많이 접했어요.

 


성격이 느긋한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떤 글에서 어차피 한 번에 통과하기 어려우니 최대한 빨리 신청하라는 내용이 보여서

 

(어쩌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착각에…) 게시글 8개뿐인데 신청을 하고는 매일 1~2개의 글을 올리면서 기다렸어요.

 

드디어 2021년 12월 23일 애드센스 메일이 도착했어요! (두근두근…아~~)

 

구글-애드센스-신청-결과-이메일
애드센스 신청 결과

 

#다음 검색 등록


블로그 멘토님과 다른 분들의 블로그는 정체성이 명확하더라고요. 다시 제 블로그를 보니 속상…


다음 검색 등록은 신청을 오후 4:50 경에 했는데 다음 날 9:30 경에 답장을 받았어요. 빨라서 좋았지만, 결과는 보류. 홍보/스팸성 블로그로 판정을 받았어요. (억울해요…)

매일 1번은 글을 올리자고 생각하지만, 바쁜 일상을 마무리하고 글을 올리는 날은 새벽이 훌쩍 지나기도 하더라고요.

다음-검색등록-신청-결과-이메일
다음 검색등록 신청 결과



일상을 새롭게 볼 수 있어서, 아이의 성장 과정과 솜씨를 기록해 둘 수 있어서 우직하게 이어가 보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자동차, 제품 등을 기록하다 보니 처음에는 구입처를 밝히지 않다가 구입처 링크를 달기 시작한 게 화근이었을까요?

 

전부 내돈내산, 내돈내방, 아니면 아이 학교 수업의 결과물이었는데 말이죠. 출처를 명확히 한다고 업체 홈페이지 주소를 사용해서 인가?


#꾸준함의 힘

티스토리 시작하고 가장 많이 접한 단어가 '꾸준함'이었어요.

 


매일의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 사실 가장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공부도, 운동도, 직장에서의 성공, 투자 성공 모두 ‘꾸준함’이 공통된 덕목이 아닌가 싶네요.

아직 기술적인 부분이나 분석 능력이 부족하지만,

구글 서치 콘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빙 웹마스터 도구
줌 사이트 등록

 

위와 같이 사이트를 등록하고 분석 그래프도 보는 중이지만, 뭣이 중헌 지…. 아직은 이해 불가한 수준이에요.

애드센스도 승인되고, 부지런히 배우고 성장해 갔으면 좋겠어요. 바라고 말하는 대로 이뤄지리라 믿어요.


임인년 새해 좋은 일들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