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차키 배터리 교체,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_CR1620

by ☺♺✈⇧ 2022. 4. 24.
반응형

차키 배터리가 다 돼서 8년 만에 배터리를 교체했어요. 자동차 스마트키라고 하기에는 그저 무선 조정 차키예요. 국산차 키 중에는 의외로 모닝 차키가 고급스럽더라고요.

 

현대차의 그렌저 IG 구형 모델 차키와 기아차 모닝의 차키가 나란히 있었는데 정교함과 고급감에 깜짝 놀랐던 기억이 어렴풋하게 있어요. 푸조가 가장 투박하고 장난감 같았지만요...

 

사자_모양의_금속_키링과_검정색_차키_그리고_CR1620_배터리
(왼쪽) 새 제품 (가운데) 오래된 차키 (오른쪽) CR1620 배터리

 

푸조 3008 구형 모델의 차키예요. 플라스틱과 고무, 그리고 푸조 로고가 있는 키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차키에 홈이 있어서 홈에 동전이나 일자형 드라이버를 넣고 분리해 주면 교체 준비가 끝나요.

 

동그란_모양의_CR1620_배터리_2개를_나란히_놓은_모습
외관상 오른쪽이 수명을 다한 배터리 같아 보이네요.

 

CR1620 3V짜리 배터리를 인터넷으로 구매했어요. 천 원인가, 2천 원 대(?)로 구매를 했고, 우편물로 편지 봉투에 담겨 와서 무료 배송이었어요.

 

배터리_교체를_위해_분해한_차키의_모습
배터리 교체를 위해 분해한 차키의 모습

 

차키의 외관은 아주 심플하고 내부도 정말 간단했어요. 배터리를 교체하고 아주 잘 작동이 되고 있어요. 8년 간 잘 모셔뒀던 새로운 차키를 사용하니 뭔가 새 차를 산 기분이 들어 좋았어요.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